하반기 유망단지 총출동…차세대 부동산 서비스도 직접 체험

입력 2023-09-20 16:21   수정 2023-09-20 16:22


‘집코노미 박람회 2023’에선 대형 건설사의 최신 시공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프리미엄 단지가 대거 공개된다. 부동산 마케팅·컨설팅 전문 기업의 알짜 프로젝트도 엿볼 수 있다. 맞춤형 설계, 차세대 스마트홈 기술, 커뮤니티시설 등 주거 공간 트렌드가 한눈에 펼쳐진다.
○올 하반기 유망 단지 총출동
22~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건설사관, 부동산개발관, 분양마케팅관, 프롭테크관 등이 조성된다. 건설사관에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DL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이앤씨, GS건설 등 대형 건설사가 하반기 유망 단지를 선보인다. 한호건설그룹, 피데스개발, 화이트코리아 등 국내 대표 시행사와 씨엘케이, 유성, 삼일산업, 미래인 등 분양마케팅업체도 한자리에 모인다.

현대건설은 초·중·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서울 관악구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과 강남구 삼성동에 짓는 고급 주거단지 ‘라브르27’, 경기 시화MTV 거북섬의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등을 선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 강릉 송정·안목해변 바로 앞에 공급하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를 소개한다. 해변 전망을 갖춰 휴양지 대표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기대가 큰 단지다.


롯데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중심 입지에 공급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과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인 서울 마곡 ‘VL 르웨스트’를 선보인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인천지하철 신설역이 근처에 조성될 예정이라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VL 르웨스트는 컨시어지, 하우스키핑 등 각종 호텔 서비스와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공공분양 아파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인천도시공사와 DL컨소시엄(DL이앤씨 외 5개 업체)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대우건설은 국민평수(전용면적 84㎡) 분양가 13억원으로 화제를 모은 서울 동작구 ‘상도푸르지오 클라베뉴’ 분양 정보를 제공한다. GS건설은 서울 성동구의 더블 역세권 입지인 ‘청계리버뷰자이’와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경기 광명 ‘철산주공10·11단지 재건축’(단지명 미정)을 소개한다.
○차세대 부동산 서비스도 한눈에

상업시설, 친환경 주택 등 다양한 분양 정보도 제공된다. 한호건설그룹이 서울 세운지구 내 14개 구역을 복합개발하는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상업시설과 ‘힐스에비뉴 세운센트럴’ 상업시설도 박람회에서 볼 수 있다. 피데스개발이 공급하는 ‘인스케이프 양양 바이 파르나스’는 강원 양양에서도 우수한 입지와 오션뷰, 마운틴뷰 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이다.


포스코이앤씨가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내 조성하는 ‘포스코 이노빌트 친환경 주택’도 관심을 끈다. 이 단지는 에너지효율 100%의 제로 에너지빌딩과 화석연료가 아니라 전기에너지로만 설비를 구동하는 주택을 목표로 설계됐다.

종합부동산그룹 더블유에스디앤씨는 지식산업센터 ‘동탄 더큐브 온에어’를 선보인다. 최근 투자가 발표된 경기 용인 남사 반도체 클러스터의 직접 수혜가 예상되는 데다 고급화 설계로 실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박람회 참가자는 차세대 부동산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삼성물산은 주거생활 플랫폼인 ‘홈닉’을 선보인다. 미래 주거 모델로 제시한 ‘넥스트 홈’의 핵심으로, 여러 주거 관련 서비스를 한데 모은 앱이다. 홈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해 개별 가구에서 온도를 조절하고 가전을 제어하는 수준이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 등 단지 전체까지 연결을 확장한다.

프롭테크관에는 국내 프롭테크산업을 이끄는 한국프롭테크포럼을 비롯해 직방, 부동산R114 등이 참가한다. 직방은 빌라 전세사기를 막아주는 ‘지킴중개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킴중개 서비스는 전문인력이 매물을 현장에서 검증한 뒤 ‘무사고’ 부동산 중개 경력이 확인된 지킴중개사가 고객을 상담하는 방식이다.

HDC그룹의 부동산 정보분석 자회사인 부동산R114는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시장분석 솔루션인 REPS와 RIS 등 데이터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로 박람회에 참가했다. 전국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가구수, 평당가, 분양 관련 정보를 한데 모은 데이터 솔루션이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